브랜드 제휴 플랫폼 대시엑스… 회원 대상 '콜라보 팝업스토어' 참여브랜드 모집


​​​​​​​브랜드와 창작자 간 협업 기회 확대 위해 기획123


 

 

HSAD의 브랜드 제휴 플랫폼 '대시엑스(DASH X)'가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더현대 서울에서 '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' 운영에 참가할 브랜드 및 창작자 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.

 

HSAD에 따르면 대시엑스는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, 기업의 제휴 담당자, 창작자 등이 모여 협업 파트너를 발굴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다. 올해 9월 론칭한 이후 불과 3개월만에 디즈니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군의 500여 개 브랜드와 창작자를 확보하며 협업의 장을 열어가고 있다.

 

이번 이벤트는 브랜드와 창작자들에게 다양한 협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. 팝업스토어의 성지로 불리는 '더현대 서울'에서 팝업 장소를 지원받아, 선정된 브랜드 및 창작자에게 해당 장소를 일정 기간 제공하는 조건으로 지원자를 모집한다.

 

대시엑스에 가입한 회원 중 브랜드, 캐릭터, 작가 등과 협업해 팝업스토어 운영을 희망한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. 컬래버레이션을 희망하는 파트너와 동시 지원 가능하며, 협업 파트너를 아직 찾지 못했다 하더라도 대시엑스 내 다양한 필드에서 활동 중인 파트너들을 찾아볼 수 있다. 신청 기간은 12월 27일까지이며,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은 내년 2월까지 약 2주 간격으로 차수별 진행된다.

 

 

 

 

이번 프로모션의 첫 매칭 사례로 창작자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국내 최대 포트폴리오 플랫폼 '노트폴리오'와 글로벌 노트 브랜드 '몰스킨(Moleskine)'의 팝업스토어가 12월 5일 더현대 서울 3층에 오픈했다. 노트폴리오 소속 창작자 41명이 참여해 엽서, 캘린더, 스티커 등 다양한 굿즈와 몰스킨 신년 다이어리를 소개한다. 특히 몰스킨의 '아트 바이 몰스킨'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된 국내 아티스트 12명의 작품도 함께 전시되며, 몰스킨 스케치북을 활용해 연필, 아크릴, 파스텔 등 다양한 재료로 표현된 독창적인 예술 세계를 만날 수 있다. 노트폴리오 X 몰스킨 팝업스토어는 12월 18일까지 진행된다.

 

정은하 HSAD 사업기획팀 팀장은 "이번 프로모션은 브랜드에게는 새로운 컬래버레이션 파트너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, 창작자에게는 자신의 브랜드와 작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프로젝트"라며 "대시엑스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창작자들이 협력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"고 말했다.

 



기사 출처 : Brand Brief - 브랜드브리프(http://www.brandbrief.co.kr)

 

 

연관 콘텐츠

brand

트렌드 뉴스

버거킹 X KFC, 예상을 깨는 파격적 콜라보레이션

경쟁 업계와의 콜라보레이션이라는 이색적인 전략 살펴보기

2024.12.13

brand

포트폴리오

노트폴리오 X 몰스킨, 크리스마스 선물 특별전 개최

두 브랜드의 더현대서울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 오픈 현장 스케치

2024.12.06

brand

트렌드 뉴스

케이스티파이, 넷플릭스와 콜라보 컬렉션 출시

콜라보레이션의 대가, 케이스티파이의 무한 확장

2024.11.29